⭐︎튤립 : 요즘 어떻게 지내는지?
🤎섹서박 : 크림이라는 회사를 다니고 있어요. 5월에 이직을 할 예정인데 준비 중이예요. 신발 관련 한 매장의 압구정 갤러리아 지점으로 들어가게 됐거든요.
⭐︎튤립 : 풀타임잡이 따로 있는지는 몰랐어요
🤎섹서박 :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. 보이는 이미지는 약간 한량이긴 하거든요.
⭐︎튤립 :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.
🤎섹서박 : 섹서박이고요. 성수동에서 열심히 그림 그리면서 살고 있는 박웅빈입니다.
⭐︎튤립 : 꼭 신발에만 그리는 게 아니라고요.
🤎섹서박 : 어디에 국한된 게 아니라서 이를테면 소파에다가 작업한 적도 있어요. 계속 그리고 싶은 걸 그리는 거죠. 전시도 12월에 한 번 성수 인근에서 개인전을 하지 않을까 싶어요.
⭐︎튤립 : 무근본 첫 방문이 기억나시는지요?
🤎섹서박 : 양욱이때문에 왔어요. 그 때는 뭔가 오순도순했고 바텐더 분들이랑 대화도 하고, 손님들끼리 돌아가면서 노래도 많이 불렀어요.
⭐︎튤립 : 무근본이 좋아진 계기가 있나요?
🤎섹서박 : 원래 바를 좋아해서 혼자도 자주 가거든요. 아싸 스타일이라서 혼자 가서 술 홀짝거리다가 집에 가곤 해요. 양욱이가 여기를 소개시켜줘서 왔는데 너무 제 스타일인거예요. 가성비도 좋고요. 친절하고 재밌고 가끔은 노래부를 때 볼 거리도 너무 많고 해서 계속 오게 됐습니다.
⭐︎튤립 : 무근본에서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나요?
🤎섹서박 : 세네 달 전의 일인데요. "네이션"이라고 계속 외치는 사람이 있었어요. 뭔가 틱처럼요. 말끝마다 뭐뭐네이션~ 하고. 예를 들면 무근본 너무 재밌었네이션~ 이러면서요. 그 분이랑 술도 같이 먹었고 댄서였던 것 같은데 아직도 성별을 모르겠어요.
⭐️튤립 : 무근본이 악플 세례에 시달리고 있는데요. 솔직한 피드백을 부탁해요.
🤎섹서박 : 웨이팅이 너무 길어져서 힘들다. 너무 유명해져서요. 전 동네 주민 입장으로 편하게 들어와서 술 한 잔 하고 가고 싶은데 막 너무 많아서 기다려야 하면 힘들어요. 그리고 가끔 돌아가면서 손님들 노래 부를 수 있게 했던 게 못하게 되어서 아쉬워요.
⭐️튤립 : 데이트로도 오시고 다 같이 놀러도 오시는 데 어떨 때 오기 좋은 곳인가요?
🤎섹서박 : 서먹하거나 낯을 가리는 사이면 여기 오면 신나하더라고요. 분위기를 풀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고. 다 같이 놀러올 때는 그냥 신나게 노는 곳이에요. 앞에서 진행할 때 재밌는 얘기도 하고, 노래도 웃기게 부르고, 이상한 단어도 많이 나오고. 그래서 마음 편하게 놀러 올 수 있는 곳이에요.
⭐️튤립 : 이 인터뷰에 섹서박이라는 별명을 써도 되는지요?
🤎섹서박 : 네. 어쩌다 이게 탄생했는 지는 기억이 안 나요. 제 주변 사람들만 그렇게 부르다가 무근본에서도 섹서박으로 불리게 됐네요.
⭐️튤립 : 그런 쪽에 본인이 좀 특화되어 있다?
🤎섹서박 : 자신 있다기보다는 나쁘지는 않으니까.. 하하. 좋은 거잖아요?
⭐︎튤립 : 그림은 언제부터 그리게 됐나요?
🤎섹서박 : 초등학생때부터 미술이 좋았어요. 예고를 진학하고 미대 가고 졸업했는데 사업에 빠졌어요. 포장마차를 두어 번 했고요. 한 번은 이자까야를 했고, 그 다음에는 제 고향인 충주에서 카페를 5년 정도 했어요.
⭐︎튤립 : 어떤 컨셉의 카페였나요?
🤎섹서박 : 갤러리카페 PWB라고요. 건대 회화과 애들 전시부터 시작해서 미술전시도 하고. 판매도 하고. 가수 불러서 공연도 하고. 나름 그 때는 충주에서 유명했던 카페였죠. 술집을 했어야 했는데.. ^^ 모종의 이유로 그걸 접고 나서 성수로 올라온 지 4년이 됐네요.
⭐︎튤립 : 다시 장사하실 생각은 없나요?
🤎섹서박 : 장사를 하다가 이제야 제일 하고 싶은 걸로 다시 돌아온 거라서요. 카페는 하면 무조건 취미로 할 것이구요. 바는 언젠가 한 번쯤은 하고 싶어서 많이 구상 중이에요. 하고 싶은 거 하면서 자유롭게, 그때그때 살아가는 게 꿈이니까요.
⭐︎튤립 : 지금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한 마디.
🤎섹서박 : 많은 친구들에게 앞으로 잘 부탁하고, 새롭게 만날 사람들에게도 잘 부탁해요. 무근본에서 만나면 "어 섹서박이다!"하고 인사해주세요. 재밌게 놀다 가시기 바랍니다.
섹서박's Favorite
MUSIC /
ART /
BOOK /
취미 /
특이점 /
섹서박님은 성수동 스튜디오 겸 저택에 거주하며 지드래곤, 애쉬아일랜드 등 국내최정상 인기가수의 의뢰를 받아 작업합니다
☞ 섹서박씨의 인스타그램 바로가기